Source / https://www.milbat.org.il/en/thisables/

2019년 3월 14일, 글로벌 가구 제조기업 이케아에서 장애인을 위한 3D 프린팅 커스텀 디자인 프로젝트를 발표했다.

‘ThisAbles’라고 불리는 이 프로젝트는 거실, 침실, 욕실 등 일상 공간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개발되었다.


Glass Bumper는 휠체어에 유리가 파손되는 것을 막기 위한 디자인이다.

이번 프로젝트에는 이케아 이스라엘IKEA Israel을 중심으로 비영리단체 Milbat과 Access Israel이 참여하였다.

현재까지 총 13가지 디자인이 공개되었으며, 이케아 이스라엘은 향후 지속적인 개발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.


Insider는 높은 수납장에 위치한 물건을 확인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.

모든 디자인은 3D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으며, ThisAbles 홈페이지(https://thisables.com/) 또는 Milbat 홈페이지(https://www.milbat.org.il/en/thisables/)를 통해 3D 모델링 파일, 조립방법 등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. 또한, 유튜브 동영상을 통해 설치 및 사용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.